반응형

저도 모르는 사이에 블로그 방문객 수가 만명(10000명)을 훌쩍 넘었네요~ 10000 숫자가 나타나면 스크린샷하려고 기다렸는데 한 이틀 깜빡한 사이에~그래도 기분 좋네요. 다시 말하지만 어떤 분에게는 아무 것도 아닌 숫자겠지만요^^

2017년 들어서 방문객 숫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2월달 들어서는 200분 이상 꾸준히 방문해 주고 계시네요. 다음 목표는 하루 400분 방문 조회수입니다^^ 조금씩 성과과 보이니 더 블로그를 운영할 맛이 나는군요^^

방문자 조회수와 비례해서 구글 에드센스 수익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달 6일과 비교해서 딱 한 달만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보겠습니다. 

1월달 정확히 한 달전 수익현황입니다. 6일 동안 2.54불 벌었네요. 아래 사진은 이번 달 6일자 수익 현황입니다. 지난 달보다 4.4불정도 더 벌었습니다. 하루에 1불 이상씩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는 건데요. 

수익을 공개하는 이유는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본인의 블로그 현황과 비교하실 수 있도록 분석하기 위함입니다. 

사실 한 달 동안 매일 블로깅을 했습니다. 하루에 하나 올린 적도 있고 두 세개 포스팅한 적도 있구요. 다른 블로거들이 글을 어떻게 쓰는지도 자주 봤습니다. 

지금까지의 블로깅 결과 수익이 나는 요인을 살펴보면,

1. 포스팅한 글의 갯수 -> 블로그에 키워드를 가지고 찾아오는 방문객 수를 결정합니다. 

2. 포스팅한 글의 퀄러티 -> 방문객들이 오래 글을 읽으면서 블로그에 남아 있게 합니다. 글, 사진, 영상이 혼합된 글이 좋고, 방문객이 글을 읽으면서 얼마나 좋은 정보를 얻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3. 관련 글 포스팅 -> 한 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블로그에 방문객이 찾아오면 관련된 글이 있을 때 블로그에 오래 체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4. 관리자 페이지 분석 -> 유입관련 키워드와 방문객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 들어오는지를 알면 어떻게 글을 포스팅해야 할지 더 분명해 집니다. 

5. 두 가지 종류의 글 같이 올리기 -> 한 가지는 현재 이슈가 되는 사건들을 읽고 관련된 글을 올리는 것이고(방문객 확보를 위해), 또 한 가지는 유행을 타지 않는 글을 쓰는 것입니다. 딱히 예가 떠오르진 않지만 꾸준히 방문객들이 올 수 있는 글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관심사를 꾸준히 쓰는 길이 가장 좋고 빠른 길이 되겠죠?

원래 제가 좋아하고 공부하는 내용을 저장하려는 용도로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수익도 조금씩 생기고 좋아하는 일도 하게 되서 참 좋네요. 다른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도 아직 눈에 보이는 변화를 못보셨다면 포스팅한 글들을 분석해 보시면서 꾸준히 글을 쓰시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달에는 구글에서 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기대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