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애리조나 템피 공공 도서관 2편! 아이들 공간을 조금 더 볼까요?

​작지만 어린 아이들이 놀 공간이 구석구석 있습니다. 

​꼬마 여자 아이가 컴퓨터로 뭘 하는지 잠깐 살펴봤습니다. 키보드가 귀엽네요^^

​프린터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네요. 애리조나 주가 참 돈이 많은가 봅니다^^




​벽에 걸린 그림들이 맘에 들어서 지나가면서 찍었는데 흔들렸네요. ㅜㅜ

​지하에도 책을 대여하는 기계들이 있네요. 

​다시 1층입니다. 1층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퇴직하신 어른들이 많네요. 

​도서관에 오셔서 책을 보시거나 이렇게 컴퓨터를 이용하시거나 배우시기도 합니다. 도서관에 또 여러 가지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아마 하루 종일 도서관에 있어도 지루하지 않으실 겁니다.^^ 




​도서관 구석구석에 있는 그림들이 다 멋지네요. 

여기는 도서관 안에 있는 카페입니다. 커피를 포함해서 여러 종류의 차를 팔구요. 오른 쪽에 보이는 공간에서 여러가지 문화생활에 관한 짧은 강의도 이루어집니다. 

​엄청난 양의 DVD 보이시죠? 예전에 미국 할아버지 프랭크에게 영어를 배울 때 숙제가 DVD를 한 편 보고 와서 줄거리를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세대가 맞지 않아서 60년대 영화를 주로 봤던 게 흠이었지만요^^;;

​도서관 가장 자리에는 젊은 사람들이 조용하게 공부할 수 있는 탁자들이 구석구석 있습니다. 




​공공 도서관이지만 참 깔끔하게 해놔서 오고 싶게 만드는 것 같아요. 

​여기는 입구 쪽에 있는 중고책을 파는 곳입니다. 가격이 엄청 쌌던 걸로 기억합니다. 

​입구를 나서면 볼 수 있는 정경입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바깥에도 조형물을 멋있게 만들어 놨네요. 

​도서관 전체 모습입니다. 엄청 크죠?

​넓은 주차장까지 완비! 시간만 있으면 자주 오고 싶은 곳입니다.^^

애리조나의 자랑인 선인장과 함께 찍었습니다. 

미국에 처음 오셔서 영어가 힘드신 분들은 공공 도서관에 가시면 멘토링 프로그램을 공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퇴직하신 분들이 자원봉사하시는 것이지만 가르치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하신답니다. 영어 실력이 가장 빨리 향상되는 길은 역시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이겠죠?^^ 이 외에도 도서관에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참 많답니다. 

이상 미국 공공 도서관 체험기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