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애리조나 템피에 있는 공공 도서관에 갔습니다. 혹시 미국 도서관 이용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실까 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오랜만에 갔는데 작년보다 시설이 더 업그레이드 되었더군요.

​아래 사진은 1층의 정경입니다. 거의 천 피스정도 되는 퍼즐을 늘어놓고 맞추고 계신 분이 있네요. 오늘 내로 다 맞추지 못한다에 한 표! 그러면 그대로 놔두고 내일 다시 오시는 건가요?^^



​여기는 퍼블릭 도서관이라 규모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지역 도서관도 곳곳에 많이 있는데 지역 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답니다. 물론 여기서도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어요. 

​오른 쪽에 보이는 잡지는 수시로 업데잇됩니다. 

​책은 인터넷에서 도서관에 가입만 하면 무료로 얼마든지 책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신 대여 기간이 지났을 때 책 한 권당 25센트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책을 빌리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일단 1층에서 도서관 카드를 만들구요. 대여 기계에 제 카드를 대고 로그인을 한 다음 책에 있는 바코드를 갖다 대면 자동으로 대여가 됩니다. 최근에 업데잇된 기계입니다. 

​이건 가장 최신에 들여온 기계인데 책을 반납할 때 구멍 안으로 책을 넣기만 하면 책이 등록이 되면서 나중에 영수증까지 출력을 해 줍니다.

​지하 1층에 가볼까요? 지하 1층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길로 들어가도 되는데 어린이들을 위해서 왼쪽에 작은 구멍을 만들어놨네요~ㅋㅋㅋ




지하 1층 모습이구요. 학생들이 와서 공부하기도 하고 책을 읽기도 합니다. 여러 종류별로 책이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

​저 끝에 보면 회의할 수 있게 컨퍼런스 룸도 있구요. 

​섹션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 읽고 싶은 책이나 보고 싶은 DVD를 마음껏 빌려서 볼 수 있습니다. 

​도서관이 정말 깨끗하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책은 저렇게 홀 가운데에 올려 놓고 수시로 바꾸더군요. 




​최근에 책을 찾는 방법을 개선해서 사람들이 책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섹션 픽쳐북!^^

​아이들이 컴퓨터로 공부도 할 수 있게 좋은 책관련 프로그램도 있네요. 

​도서관 자체에서 학생들 공부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주로 퇴직하신 어른들이 자원봉사로 아이들 공부를 도와주십니다. 저도 처음에 미국왔을 때 미국 할아버지와 여기서 영어공부를 같이 했었죠^^ 스포츠 저널 기자로 일하시다가 퇴직하셨는데 잘 계시는지~^^

아이들이 책보다가 심심하면 놀 수 있는 장소도 있네요^^

사진이 많아서 한꺼번에 안올라가네요. 2편으로 가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여기 클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