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방문객 수 2만명 돌파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감격스럽네요~!! 1년만에 얻어낸 성과라 더 감회가 새롭습니다~ㅠㅠ

작년 1월에 처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었죠. 

첫 달 수익이 무려 11불! 하지만 반전 스토리가 있습니다. 

뭣모르고 제가 제 블로그에 들어가서 광고를 막 클릭을 했더랬죠^^ 조금 더 했으면 아마 계정 정지당했을텐데 운좋게 한 달 정지 먹었어요^^ 그 때 번 돈이 30불정도 되는데 20불을 회수당했죠~ 덕분에 한 달동안 아무 광고도 블로그에 뜨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11불은 건졌지요^^ 근데 그 이후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문제는 계정정지가 풀리고 3월달 수익이 무려 37센트!!!! 4월달 수익이 1.75불!!!! 열심히 요행 안부리고 블로깅한 결과였습니다. 

계속 해야 하나 싶었는데 원래 수익을 내기 위해서 블로깅을 시작한 게 아니고 내가 좋아하는 자료를 잘 정리하는 의도였으니 일단 계속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5월달에는 유튜브 계정을 애드센스에 연결해서 무려 32센트!!!의 추가 수익을 얻었죠^^


5월의 청신호는 그나마 블로그 수익이 나아졌다는 사실~^^;;;; 언제 100불 만들어서 받으려나....

6월부터 블로그와 유튜브 수익이 조금씩 오르기 시작했어요. [전략] 유튜브 영상을 찍어서 올리고 블로그에는 링크를 연결해서 블로그를 통해서 유튜브 수익과 함께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

7월에는 블로그 수익이 떨어지고 유튜브 수익이 오르고, 8월에는 블로그 수익이 오르고 유튜브 수익이 떨어지고...월 수익은 계속 찔끔찔끔 올랐습니다. 

11월까지 블로그, 유튜브 수익이 5불, 6불 선에 그쳐서 아예 수익은 포기를 했더랬죠~

그러던 중!!!!

12월 블로그 수익이 10불을 처음으로 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맘을 다잡고 블로깅 분석을 하기 시작했죠~ 가장 기본이 되는 키보드부터 방문객들이 어떤 방문 경로를 타고 들어오는지 찾아보고, 하루 방문객 수를 분석해 보고 그 때 그 때 핵심이 되었던 키워드도 검색해 보고, 꾸준히 사람들이 방문하는 키워드로 알아보고....여러 가지 나름 열심히 공부했죠^^ [전략] 블로그 카테고리를 잘 정리해서 내가 잘 포스팅할 수 있는 글들을 분류해 본다! 

[전략] 티스토리를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들 수 있으므로 큰 주제별로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드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그 결과 올해 1,2,3월에는 수익이 꾸준히 늘어서 떨어진 적이 없습니다. 지난 달에는 처음으로 구글에서 100불이 넘어서 돈도 받았습니다!!!

저는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남들처럼 1000불씩 버는 블로거도 아니지만, 제가 관심도 없는 분야들을 포스팅하면서 블로깅에 목매고 싶진 않네요. 

저처럼 평범하게 블로깅 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전략]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포스팅해야 방문객들도 점차 늘어갑니다. 관심분야를 포스팅해야 싫증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분야에 대한 정보가 많이 쌓이게 되면 그게 나중에 파워블로그가 되지 않나 싶어요! 

모두 원하시는 포스팅하시면서 구글 애드센스와 함께 용돈 버는 재미도 함께 느끼시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