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 새해에 접어들면서 적지만 블로그 수익이 조금씩 늘어나서 기분이 좋네요. 

블로그 운영 수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블로그 운영 수입을 공개하고 나름대로 분석해볼까 합니다. 저보다 훨씬 많이 한달에 수백불씩 버시는 파워블로거들도 많이 있지만 결과만 보여주실 뿐 특별한 팁을 알려주시지 않는 것 같네요. ㅜㅜ 그래서 저 나름대로 제 블로그를 이용해 수익률을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10일 전 올렸던 1월 6일자 수입을 보면,

1월 6일까지 6일동안 2.54불을 벌었네요. 하루 0.40불 조금 넘게 번 셈인데요.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지금까지 블로그를 조금씩 활성화하면서 벌어들인 수익 중 가장 많이 벌었던 한 주였답니다. ㅋㅋ

그럼 10일 후인 1월 16일자 수입을 살펴보겠습니다. 

10일만에 5.5불을 벌었네요. 통계상 하루 0.55불 벌었네요. 

물론 이 수익은 제가 지금까지 본 중 최고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것이구요. 조금씩 수익률이 높아지다 보니 왜 그렇게 되었는지도 궁금해지기 시작하더군요. 

일단 블로그 운영하면서 달라진 점을 살펴보면, 

1. 키워드 숫자가 달라졌습니다. 이전까지 100개를 넘지 못하던 키워드 갯수가 블로깅을 계속 할 수록 많아져서 지금 이 블로그의 경우 181개의 키워드가 있네요. 그 중 하나의 키워드가 거의 300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개 키워드 빼고는 모두 50 이하의 조회수입니다. 3번째로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가 빠른 속도로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네요. 

2. 방문자 숫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키워드와 연결되는 이슈겠죠? 키워드 숫자와 방문자 숫자가 비례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조회수가 보통 10~20정도, 하나 포스팅을 할 때만 조금 더 조회수가 올라갔었답니다. 지금은 방문자 조회수 100 내외 정도 기록하고 있네요. 

아래 사진은 1월 6일 이후 블로그 조회수입니다. 

1월 12일을 기점으로 조회수가 조금 더 상승했네요. 키워드가 하나 얻어 걸린 것 같네요. 키워드란 것이 은행 예금같은 거라 하나가 얻어걸리면 일정 조회수가 이자처럼 붙는 거 보이시죠?

키워드 증가로 인한 방문객 수의 증가는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직접적인 요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처음에는 하루 0.01불 벌면 좋아하고 그러면서도 주변에 말도 못했는데 요즘은 만나는 사람마다 블로깅하라고 말하고 다니네요. 

이렇게 두 요인을 가지고 [블로그 운영 팁]을 나름대로 세워 보면, 

 1.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확실하게 정합니다. 

2. 그 분야에서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정리해 봅니다. 

3. 그 키워드를 중심으로 블로깅을 시작합니다. 

4. 컨텐츠가 쌓이면 한 개의 키워드로 검색해서 블로그에 왔다가 관련된 이야기를 읽으면서 블로그에 체류하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5. 하루 한 개 이상 퀄러티 높은 글을 올리려고 노력하구요. 예약 포스팅을 통해서 꾸준한 간격으로 블로깅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조금씩 성의를 다해서 글을 쓰다 보면 내 관심 분야에 대한 지식도 쌓이고 그에 따라서 수익도 아주 조금씩 오르게 될 것입니다. 열심히 블로깅해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에 노출시키기/rss 등록하기 <- 여기 클릭!

[블로그 운영 팁] 에드센스 블로그 수익 - 나의 주관적인 짧은 생각 <- 여기 클릭!

유용한 정보라 생각되시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