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북 프로를 사서 3년을 쓰니까 요녀석이 느려 터져서 도무지 말을 듣지 않네요. 

그래서 느려지는 이유와 대처 방법을 찾아서 효과가 있었던 부분을 종합해 봤습니다. 


1.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많다?



제가 잘 정리를 못하는 편이라 자주 사용하는 파일은 바탕화면에 다 내놓고 썼는데 그러지 말라네요^^ 

폴더에 잘 숨겨 놓읍시다!


2. 아이콘 미리 보기 옵션 끄기!

파인더에서 commend + J 를 누르면 아이콘 미리보기 옵션이 나옵니다. 거기서 아이콘 미리보기 옵션을 끄면 CPU 부하가 줄어든다고 하네요. 



_



3. 나의 모든 파일 사이드 바에서 없애기!

파인더에서 파인더 환경 설정에 사이드바 메뉴에 가시면 나의 모든 파일 항목에 체크를 해제하세요. 처음 파인더를 열었을 때 나의 모든 파일이 먼저 나오면 로딩하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리겠죠?



4.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종료하기!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종료시켜 메모리는 확보하는 것은 상식! 


5. 자동 업데이트 기능 취향에 따라 관리


작업 중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컴퓨터가 갑자기 느려질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업데이트를 선택해서 활용하세요. 저는 시스템 데이퍼 파일 및 보안 업데이트만 자동으로!


6. PRAM과 SMC 초기화

맥북 SMC 초기화



맥북 PRAM 초기화


맥북에는 캐시와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두 종류의 칩 PRAM(NVRAM)과 SMC 칩이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두 칩을 초기화 하는 것은 가장 쉽고 빠른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맥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분은 이 두 칩을 초기화하는 것으로 얼마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알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앞의 문제 외에도 응용 프로그램의 서체 표시라든가, 메모리 성능이라든가, 블루투스 연결이라든가, 비디오 성능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저장공간 확보

맥북 총용량의 10%정도는 항상 확보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