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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Speedball_(American_ball_game) 


역사

스피드볼은 1920년 초에 미시간 대학 Elmer D. Mitchell 이 개발했다. 그는 운동선수가 아닌 학생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를 개발하고 찾던 체육교육과 교수였다. 이 경기는 후에 뉴저지 밀번 고등학교에서 코치들이 개선해서 유명해졌다. 후에 밀번 지역에서 공식 선택과목으로 채택되었다. 오늘날 많은 미국고등학교 체육수업에서 사용된다. 


목적

스피드볼은 축구와 풋볼을 합친 경기이다. 두개의 골과 골키퍼가 있다. 각 팀은 축구처럼 골에 공을 넣어야 득점한다. 단, 축구나 풋볼과는 다르게 득점하는 여러 방법이 있다. 공을 발로 차거나 손으로 던져서 득점할 수 있다. 발로 차면 2점, 던지면 1점. 스피드볼 리드에서는 이기면 승점 3점, 비기면 1점, 지면 0점을 얻는다. 


필드와 쓰는 공

일반적으로 농구코트에서 플레이하고 인원에 따라 축구장에서도 할 수 있다. 

골 사이즈는 6피트 넓이에 높이는 2.5피트. 그러나 다른 사이즈 골도 사용된다. 더 큰 골은 더 액티브하고 빠른 경기를 유도할 수 있다. 하키 골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공은 축구공이나 배구공을 주로 사용. 

실내에서 플레이할 때는 축구화나 배구화를 신는다. 

밖에서 플레이할 때는 미끄럼방지 축구화나 풋볼슈즈를 신는다. 


축구장에서 최대 5명이 플레이. 축구장에서 플레이할 때는 전체를 쓰지 않고 일부만 사용. 

포지션

골키퍼(GK) 

센터(C) - 축구의 미드필더. 공격수비 가능

라이트윙(RW) - 센터로 볼 크로스

레프트윙(LW) - 왼쪽 코너에서 센터로 볼 크로스

후방수비(DB -defensive back) - 수비


게임 플레이

코드 센터에서 점프볼로 게임 시작

필드플레이어들은 몸의 어느 부분으로든 공을 터치할 수 있다. 팔과 손은 제외(축구룰)

필드플레이어들은 공이 땅에 붙어있을 때는 손으로 터치할 수 없다. 플레이어가 손으로 공을 만지고 싶으면 공이 땅에서 떨어져 있어야 한다. 공을 손으로 만지고 있을 때는 최대한 빨리 제자리에 멈춰서 패스할 곳을 찾아야 한다. 계속 움직이면 ‘트래블’ 반칙으로 공을 상대편 골키퍼에서 넘겨야 한다. 

플레이어가 공을 잡으면 패스하거나 슛을 시도하거나 공을 떨어뜨려서 드리블로 이동할 수 있다. 

골리는 해프코트를 넘어가면 안된다. 

골리는 손으로 공을 잡을 수 있다. 공이 땅에 붙어있어도. 단, 골리도 손으로 공을 잡았을 때는 이동할 수 없다. 


패널티와 파울

파울이 골박스에서 행해졌을 때 패널티 킥을 준다. 파울은 골박스 이외의 곳에서 프리킥. 공이 상대편으로 넘어가면 상대편 선수는 농구처럼 던져서 공을 패스할 수 있다. 스피드볼에서는 옐로우카드가 없다. 불필요한 파울을 했을 때는 레드카드를 받지만 레드카드 한 장이 퇴장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레드카드 받으면 패널티 박스에 앉아서 5분을 기다려야 한다. 3장으 레드카드는 퇴장


핸드볼 - 선수가 땅에 있는 공을 잡았을 때

트래블링 - 공을 손으로 잡고 의도적으로 스텝을 옮겼을 때

Unsportsmanlike conduct 비신사적인 행동 - 공과 상관없이 상대에게 무례하게 행동

골리가 하프라인을 넘어갔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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